μ‚¬λ‚˜λΌλΌ Rκ³Ό μ˜€λ¦¬μ§€λ„ μ‚¬λ‚˜λΌλΌμ˜ 차이점 비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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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λ²ˆμ— λ„€μ½”λ„€μ½” μ†Œν”„νŠΈμ˜ μ‹ μž‘(?)으둜 발맀될 μ˜ˆμ •μΈ μ‚¬λ‚˜λΌλΌ R.

μ›λž˜ μ‚¬λ‚˜λΌλΌκ°€ 처음 λ°œλ§€λ˜μ—ˆμ„ λ•Œμ—λŠ” μ—¬λŸ¬ κ°€μ§€λ‘œ μ‹œκΈ°κ°€ 쒋지 μ•Šμ•„ κ·Έλ‹₯ μ„±κ³΅ν•˜μ§€λŠ” λͺ»ν•˜μ˜€μ§€λ§Œ… μ•Œ μ‚¬λžŒμ€ μ•Œκ³  μžˆκ² μ§€λ§Œ μ§€κΈˆμ€ νžˆλ‹€λ§ˆλ¦¬ μŠ€μΌ€μΉ˜λ‚˜ λ§ˆλ„μΉ΄ 마기카의 캐릭터 μ›μ•ˆ λ“±μœΌλ‘œ 유λͺ…ν•œ μ•„μ˜€ν‚€ μš°λ©”μ˜ 쌍λ‘₯이 자맀인 후지미야 μ•„ν”„λ¦¬λΌλŠ” μ‚¬λžŒμ΄ 캐릭터 λ””μžμΈμ„ 맑은 것 λ•Œλ¬Έμ— 후에 μž…μ†Œλ¬Έμ„ 타고 νšŒμ‚¬μ— 도움이 μ•ˆ λ˜λŠ” λ°©ν–₯으둜 유λͺ…해진 μž‘ν’ˆμž…λ‹ˆλ‹€.
…뭐, κ·Έκ±Έ 노리고 λ¦¬λ‰΄μ–Όμž‘μ„ λ‚΄λ†“λŠ” λ“―ν•œ λŠλ‚Œμ΄ μ—†μž–μ•„ λ“­λ‹ˆλ‹€λ§Œ.

μ–΄μ¨Œλ“  κ·Έ μ‚¬λ‚˜λΌλΌ R의 μ²΄ν—˜νŒμ΄ κ³΅κ°œλ˜μ—ˆκΈ°μ— λΆ„μ„ν•˜λŠ” 김에 기쑴판과의 차이점을 μ’€ μ°Ύμ•„λ΄€μŠ΅λ‹ˆλ‹€.

1. μΈν„°νŽ˜μ΄μŠ€λŠ” 일신, 메인 μΊλ¦­ν„°λ“€μ˜ 일러슀트 채색을 μƒˆλ‘œμ΄, 배경은 κΈ°μ‘΄ λ°°κ²½ μ†ŒμŠ€λ₯Ό 늘린 ν›„ ν›„λ³΄μ •ν•˜μ—¬ μ‚¬μš©

기쑴판

λ¦¬λ‰΄μ–ΌνŒ

일단 7λ…„ μ „μ˜ μž‘ν’ˆμ΄λ‹ˆλ§ŒνΌ μΈν„°νŽ˜μ΄μŠ€μ˜ λŠλ‚Œμ€ μœ μ§€ν•œ μ±„λ‘œ μƒˆλ‘œμ΄ λ§Œλ“€μ–΄ λ†“μ•˜μŠ΅λ‹ˆλ‹€. λ¬Όλ‘  κ²Œμž„ 엔진도 μ˜›λ‚  μ˜›μ μ˜ NScripterκ°€ μ•„λ‹Œ μŠ€μΉΌλ › μ‹œμ ˆλΆ€ν„° μ‚¬μš©ν•΄ 온 λ§ˆμ§€λ‘œ 엔진 기반(사싀 라무넀 μ‹œμ ˆλΆ€ν„° 엔진은 NScripterμ—μ„œ λ– λ‚˜λ €λŠ” 쑰짐이 보이긴 ν–ˆμ§€λ§Œ μ•„λ¬΄λž˜λ„ μ μ ˆν•œ κ±Έ 찾지 λͺ»ν–ˆμ—ˆλŠ”지 일단 μ‚¬λ‚˜λΌλΌκΉŒμ§„ Nscripterλ₯Ό μ‚¬μš©ν–ˆμ—ˆμ£ ).

그리고 이미 λ„€μ½”λ„€μ½” ν™ˆνŽ˜μ΄μ§€μ˜ μΌκΈ°μ—μ„œ μΉ΄νƒ€μ˜€μΉ΄ ν† λͺ¨κ°€ λ°ν˜”λ‹€μ‹œν”Ό, 캐릭터 일러슀트(CG와 μŠ€νƒ λ“œ 이미지 λ“±)의 채색을 μ†λ³΄μ•˜μŠ΅λ‹ˆλ‹€. 일단 전체적인 색감을 쑰금 밝게 ν•˜λ©΄μ„œ 머리카락의 광택 ν‘œν˜„, λˆˆλ™μžμ— μŠ€μΌ€μΉ˜ 효과λ₯Ό μΆ”κ°€, ν™μ‘°μ˜ ν‘œν˜„ λ³€κ²½ λ“±λ“±. μ „μ²΄μ μœΌλ‘œ 졜근의 μš°λ©”λ—Έλ–Ό μŠ€νƒ€μΌμ„ μ£Όκ³  μžˆλ‹€λŠ” λŠλ‚Œμ΄ λ“œλ„€μš”.
단, 기본적인 μ„  μžμ²΄λŠ” 거의 변경점이 μ—†λ‹€κ³  봐도 λ¬΄λ°©ν•©λ‹ˆλ‹€. 단지, μŠ€νƒ λ“œ μ΄λ―Έμ§€μ˜ 경우 μ„Έλ‘œ 해상도가 쀄어든 탓인지 μ‚¬μ΄μ¦ˆκ°€ μ•½κ°„ μ€„μ–΄λ“€μ—ˆκ΅°μš”.

배경의 κ²½μš°μ—λŠ”… 일뢀 μƒˆλ‘œ κ·Έλ¦° 배경도 μžˆμŠ΅λ‹ˆλ‹€λ§Œ(ν•˜λŠ˜ 이미지 λ“±) 기본적인 배경듀은 거의 기쑴판의 배경을 κ·ΈλŒ€λ‘œ μž‘μ•„λŠ˜λ €λ‹€κ°€ μž˜λΌλ‚Έ ν›„, μŠ€νƒ λ“œ μ΄λ―Έμ§€μ˜ 색감에 맞좰 μ λ‹Ήν•˜κ²Œ 후보정을 ν•˜μ—¬ 늘린 ν‹°κ°€ λ‚˜μ§€ μ•Šκ²Œ λ§Œλ“€μ–΄μ„œ μ“°κ³  μžˆλŠ” λŠλ‚Œμ΄ κ°•ν•©λ‹ˆλ‹€. 특히 λ‹€μŒκ³Ό 같이 엣지 νš¨κ³Όκ°€ λ‘λ“œλŸ¬μ§€λŠ” κ²½μš°μ—λŠ” μœ„ν™”κ°μ΄ λŠκ»΄μ§€λ„€μš”. 이것이 μ™€μ΄λ“œν™”μ˜ 폐해인가?

기쑴판

λ¦¬λ‰΄μ–ΌνŒ

이걸둜 일단 배경은 μƒˆλ‘œ μ•ˆ 그렀도 λœλ‹€λŠ” μ μ—μ„œ μƒλ‹Ήνžˆ μž‘μ—…μ΄ μ€„μ–΄λ“€μ—ˆμ„ λ“―ν•œ λŠλ‚Œμ΄ λ“œλŠ”κ΅°μš”…

2. 이벀트 CGλŠ” μΊλ¦­ν„°μ˜ μƒˆλ‘œμš΄ 채색을 μ μš©ν•˜λŠ” 것과 λ™μ‹œμ— ꡬ도λ₯Ό μˆ˜μ •ν•˜κ³  배경을 μƒˆλ‘œ κ·Έλ¦° μ •λ„μ˜ 변경점이. 단, κ·ΈλŒ€λ‘œ 써먹은 뢀뢄도 적지 μ•Šλ‹€

기쑴판

λ¦¬λ‰΄μ–ΌνŒ

이벀트 CG의 경우, 일단 전체적인 μƒ‰κ°μ΄λ‚˜ 광원 효과 등을 μ‘°μ ˆν–ˆμŠ΅λ‹ˆλ‹€. 배경은 μƒˆλ‘œ κ·Έλ¦° κ²½μš°κ°€ 많고 μΊλ¦­ν„°μ˜ κ²½μš°μ—λŠ” μŠ€νƒ λ”© 이미지와 λ§ˆμ°¬κ°€μ§€λ‘œ μ±„μƒ‰λ§Œ μˆ˜μ •ν•œ ν›„ κ·ΈλŒ€λ‘œ μœ μ§€, 그리고 ꡬ도 배치λ₯Ό μ•½κ°„ λ³€κ²½ν•œ 것 정도가 λˆˆμ— λ„λŠ”κ΅°μš”. 메인 μΊλ¦­ν„°μ˜ κ²½μš°μ—λŠ” 거의 μˆ˜μ •μ΄ μ—†λŠ”λ° μ„œλΈŒ μΊλ¦­ν„°μ˜ κ²½μš°μ—λŠ” μ™Όμͺ½κ³Ό 같이 ν†΅μ§Έλ‘œ μˆ˜μ •μ΄ λ“€μ–΄κ°„ κ²½μš°λ„ μžˆμŠ΅λ‹ˆλ‹€(μ•„λ§ˆ μ„œλΈŒμ—μ„œ λ©”μΈμœΌλ‘œ μŠΉκ²©λ˜μ–΄ 캐릭터 λ””μžμΈ μžμ²΄κ°€ μˆ˜μ •λœ λͺ¨μ–‘μž…λ‹ˆλ‹€).

기쑴판

λ¦¬λ‰΄μ–ΌνŒ

κ·Έλ ‡λ‹€κ³  μ „ CGλ₯Ό μˆ˜μ •ν–ˆλŠλƒ ν•˜λ©΄, κΌ­ 그렇지도 μ•Šμ€ 것이 였λ₯Έμͺ½μ²˜λŸΌ 거의 κ·ΈλŒ€λ‘œ κ°€μ Έλ‹€ μ“΄ κ²½μš°λ„ μ‘΄μž¬ν•©λ‹ˆλ‹€. μΊλ¦­ν„°μ˜ 경우 μ±„μƒ‰κΉŒμ§€ ν¬ν•¨ν•΄μ„œ 거의 λ˜‘κ°™κ³ , 배경도 ν•˜λŠ˜μ˜ ꡬ름과 λ¬΄μ§€κ°œ 정도λ₯Ό μ œμ™Έν•˜λ©΄ 변경점이 μ—†λ‹€μ‹œν”Όν•˜λ„€μš”. 였λ₯Έμͺ½μ˜ μΆ”κ°€λœ 뢀뢄을 μžμ„Ένžˆ 보면 건물의 κ²½μš°μ—λŠ” 볡뢙을 ν•œ 것을 μ•Œ μˆ˜κ°€ μžˆμŠ΅λ‹ˆλ‹€. 곡간감이 μ΄μƒν–ˆλ˜ λ¬΄μ§€κ°œμ˜ κ²½μš°μ—λŠ” 였λ₯Έμͺ½ 뢀뢄을 μ λ‹Ήνžˆ μ§€μš°λŠ” κ²ƒμœΌλ‘œ μˆ˜μ •.

기쑴판

λ¦¬λ‰΄μ–ΌνŒ

캐릭터 λ””μžμΈμ΄ μˆ˜μ •λœ κ²½μš°μ—λŠ” μœ„μ²˜λŸΌ μˆ˜μ •λœ λΆ€λΆ„λ§Œ 살짝 κ³ μΉ˜λŠ” μˆ˜μ€€μ—μ„œ λλ‚˜λŠ” λ“― ν•©λ‹ˆλ‹€. μ•„λž˜μ˜ ν•©μ„± 이미지λ₯Ό λ³΄μ‹œλ©΄ μ•„μ‹œκ² μ§€λ§Œ ν—€μ–΄ μŠ€νƒ€μΌμ΄ νžˆλ©”μ»· λΉ„μŠ€λ¬΄λ¦¬ν•˜κ²Œ λ³€ν•œ 것 λ§κ³ λŠ” 거의 κ°™λ„€μš”.

기쑴판 + λ¦¬λ‰΄μ–ΌνŒ

3. κ·Έμ™Έ

μŒμ•…μ˜ κ²½μš°μ—λŠ” 아직 정식 λ°œλ§€κ°€ λ˜μ§€ μ•Šμ•„ 단정지을 μˆ˜λŠ” μ—†κ² μŠ΅λ‹ˆλ‹€λ§Œ… 일단 BGM은 κ·ΈλŒ€λ‘œ μ‚¬μš©ν•  λ“― ν•©λ‹ˆλ‹€. 보컬곑이야 μ΄λ²ˆμ— μƒˆλ‘œ λ§Œλ“œλŠ” 곑도 있고 ν•˜λ‹ˆ 쑰금 λŠ˜μ–΄λ‚  λ“― ν•˜λ„€μš”. μŒμ„±μ˜ κ²½μš°μ—λŠ” μž¬μˆ˜λ‘μ„ ν•œλ‹€λŠ” 말을 λ³Έ 것 같기도 ν•œλ°, 일단 μ²΄ν—˜νŒμ—μ„œλŠ” 기쑴의 μŒμ„±μ„ κ·ΈλŒ€λ‘œ μ“°κ³  μžˆλŠ” λ“―ν•œ λŠλ‚Œμ΄μ—ˆμŠ΅λ‹ˆλ‹€. λ¬Όλ‘  μΆ”κ°€λœ 뢀뢄은 μžˆμŠ΅λ‹ˆλ‹€λ§Œ…

μ‹œλ‚˜λ¦¬μ˜€λŠ” 일단 기쑴판의 것을 κ·ΈλŒ€λ‘œ μ‚¬μš©. 단, 쀑간쀑간에 신캐릭터가 좜λͺ°ν•œλ‹€λ“ μ§€ ν•˜λŠ” 좔가점은 μ‘΄μž¬ν•©λ‹ˆλ‹€. κ·Έ 외에 μ •μ‹νŒμ—λŠ” 신캐릭터 λ£¨νŠΈλŠ” λ¬Όλ‘  νŒ¬λ””μŠ€ν¬λ‚˜ 타 κ²Œμž„μ˜ μ˜€λ§ˆμΌ€λ‘œ λ“€μ–΄κ°„ 것듀을 ν•œλ° λͺ¨μ„ 것이라고 ν•˜λ‹ˆ λΆ„λŸ‰μ€ κ½€ λŠ˜μ–΄λ‚  λ“― μ‹Άκ΅°μš”.

4. 정리

아직 μ •μ‹νŒλ„ λ°œλ§€λ˜μ§€ μ•Šμ€ κ²Œμž„μ„ 가지고 글을 μ μ–΄λ‚΄λ ΈμŠ΅λ‹ˆλ‹€λ§Œ, 일단은 이 μ •λ„λ§Œ 해도 ‘μ΅œλŒ€ν•œ μ‹œκ°„κ³Ό λΉ„μš©μ„ 적게 듀이고 μ‹ μž‘μ„ ν•˜λ‚˜ λ‚΄μž‘λΌλŠ” λŒ€κ°•μ˜ 윀곽이 λ³΄μ΄λŠ” λ“― ν•©λ‹ˆλ‹€. μ‹€μ œλ‘œ μ‹œκ°„ μͺ½μ—μ„œλŠ” μƒλ‹Ήνžˆ μ«“κΈ°κ³  μžˆλ‹€λŠ” λŠλ‚Œμ΄ λ“œλŠ” 것이, μ „μž‘ μœ ν‚€μ΄λ‘œκ°€ λ°œλ§€λœμ§€ 반 λ…„λ§Œμ— λ‚Έλ‹€λŠ” μ μ΄λ‚˜ ν‰μ†Œμ™€λŠ” 달리 λ­”κ°€ λ§Œλ“€λ‹€ 만 λŠλ‚Œμ˜ μ²΄ν—˜νŒ(λ„€μ½”λ„€μ½”μ˜ 경우, 보톡 μ „ 메뉴 μΈν„°νŽ˜μ΄μŠ€λ₯Ό μ΄λ―Έμ§€λ‘œ μ‚¬μš©ν•˜λŠ”λ° 비에 μ§€κΈˆ λ‚˜μ˜¨ μ²΄ν—˜νŒμ€ ν…μŠ€νŠΈλ‘œ 좜λ ₯되고 μžˆμŠ΅λ‹ˆλ‹€. ν™˜κ²½μ„€μ •μ΄λ‚˜ μ„Έμ΄λΈŒ/λ‘œλ“œλ₯Ό 막아놓은 것도 μˆ˜μƒ), 일기에 μΉ΄νƒ€μ˜€μΉ΄ ν† λͺ¨κ°€ “μ²΄ν—˜νŒμ— OP μ˜μƒλ„ λ„£κ³  μ‹Άμ—ˆλŠ”λ° 곑이 λŠ¦μ–΄μ Έμ„œ 넣지 λͺ»ν–ˆλ‹€”라고 μ–ΈκΈ‰ν•œ 점 λ“±λ“±. μ›λž˜ 이μͺ½ 업계가 κ·Έλ ‡κΈ΄ ν•˜μ§€λ§Œ, λ°œλ§€κ°€ ν•œ 달 정도 λ‚¨μ•˜λŠ”λ° λ­”κ°€ μ•„μŠ¬μ•„μŠ¬ν•œ 것이 발맀 μ—°κΈ°κ°€ λ˜μ–΄λ„ μ΄μƒν•˜μ§€ μ•Šμ„ μ •λ„λ„€μš”. 뭐, μ–΄λ–»κ²Œλ“  λ˜κ² μŠ΅λ‹ˆλ‹€λ§Œ. 그리고 λ°œλ§€ν•˜μžλ§ˆμž 포풍같은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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