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카가카용 고스트 제작 중.
제목 그대로. 얼마 전부터 우카가카용 고스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실은 몇 년 전부터 끄적거리던 녀석(딸기와 메론)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쉘 관련해서 좀 쓰기가 그런 문제가 있어서 지금은 잠시 접어둔 상태입니다. 언제 기회가 되면 다시 허락을 맡아보던지 해 보고 싶지만…
쉘은 당연하게도 프리쉘을 빌려쓰고 있습니다.(http://catbottle.qp.land.to/)
먼저 쉘을 고르고 다음에 설정을 만들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생긴대로 유령이라는 것을 기초로 이것저것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무엇보다 ‘유령’의 사용자와의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
그래서 지금은 시원하게 유령이란 요소는 조금 뒤로 미뤄두고 다르게 도전 중입니다. 이쪽이 그래도 조금 접근하기가 편하네요.
얼마 전에 블로그에 올렸던 아야리리스도 이 녀석을 만들기 위한 밑작업이었습니다. 덕분에 조금 편한 느낌이 들긴 하네요. 별로 차이는 없지만.
무엇보다 표정을 일일이 찾아가며 지정하는게 시간이 많이 걸려서… 이걸 좀 편하게 만들 수 없으려나.
어쨌든 별로 찾을 사람도 없을 테지만 쉬엄쉬엄 만들어보려 합니다. 아 참, 에밀리 번역도 하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완성될련지…
저도 수년 전에 고스트 처음 접하고 뭔가.. 자기만족적인ㅋㅋ 고스트 만들어보고 싶다 생각은 했었는데… 제게는 너무 어려운 것이었습니다……..orz
애초에 영어만 보면 현기증이 일어나는지라(?
볼수록 신기하네요 고스트들~ 치리님 빠이또!
요즘은 되도록 한글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서 그나마 만들기 쉽지 않나 하지만…
문제는 머리를 쥐어짜내도 글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죠 ㅠㅠ